고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아이폰 케이스 '게임바이브'(Gamevibe)가 출시됐다.
12일(현지시간)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(9to5Mac)에 따르면 '게임베이비'는 델타 에뮬레이터 애플리케이션(앱)을 통해 고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.
게임베이비는 델타 에뮬레이터 앱 설정에서 커스텀 게임베이비 스킨을 사용해 게임보이 게임에 완벽하게 매핑할 수 있다. 또한 델타 앱으로 게임보이, 게임보이 컬러, 게임보이 어드밴스와 같은 클래식 콘솔에서 ROM을 로드할 수 있다. 이를 통해 터치스크린 컨트롤에 의존할 필요 없이 촉각적 반응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.
게임베이비 케이스는 2개의 패널로 구성됐다. 이는 각각 물리적 버튼이 탑재된 부분과 스마트폰 상단을 감싸는 부분으로 나뉜다. 물리적 버튼은 D패드와 A/B 버튼, 시작/선택, 고급 게임을 위한 숄더 버튼 등 고전 게임보이 레이아웃을 그대로 재현한다.
전면 패널은 분리 가능하며 게임 모드와 일반 스마트폰 사용 모드를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. 게임베이비는 블루투스나 케이블, 와이파이가 필요하지 않으며 케이스 내부에 아이폰 화면이 반응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했다.
게임베이비는 현재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16 프로 맥스 모델에만 제공되고 있다. 제품 가격은 39.99달러(약 5만8890원)로 2025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.